int MultiByteToWideChar (UINT CodePage,
DWORD dwFlags, LPCSTR lpMultiByteStr, int cbMultiByte,
LPWSTR lpWideCharStr, int cchWideChar)
1. CodePage - 변환할 코드 페이지
(보통 CP_ACP를 사용합니다. ANSI 코드 페이지를 사용하겠다는 거죠)
2. dwFlags - 어떤 캐릭터 형태로 변환할 것인지를 지정합니다.
(보통 MB_PRECOMPOSED 를 사용합니다. 완성형으로 변환을 하겠다는 거죠.)
3. lpMultiByteStr - 유니코드로 변환할 문자열의 포인터입니다.
4. cbMultiByte - 위의 문자열의 길이입니다.
5. lpWideCharStr - 변환된 문자열을 받아들일 유니코드형 문자열 버퍼의 포인터 입니다.
6. cchWideChar - 위의 문자열의 길이입니다.
그럼 간단한 예를 적어 드리면...
char szMuitiByte[255];
memset(szMultiByte, 0, 255);
strcpy(szMultibyte, "Test");
wchar_t wszBuffer[255];
MultiByteToWideChar(CP_ACP, MB_PRECOMPOSED, szMulitByte, strlen(szMultiByte), wszBuffer, 255);
더 자세한 사항은 MSDN을 참고하세요.
추가> wchar_t로 된 스트링을 출력할때 MessageBoxW ( ) 함수 사용
ex>
MessageBoxW ( NULL, wszBuffer, L"TEST", MB_OK);
'Programming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 Show를 이용한 Null Rendering 방식으로 MP3 Play (0) | 2005.12.27 |
---|---|
PostQuitMessage (0) | 2005.12.27 |
파일 오픈 / 저장 다이얼로그 (0) | 2005.12.23 |
다른 클래스의 멤버 함수나 변수를 불러오는 방법 (0) | 2005.12.23 |
버튼 활성화 비활성화 (0) | 2005.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