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MFC

[DOM with C/C++] 00. MSXML 4.0 SDK 설치하기

출처 사람에게 불가능은 없다. 의지와 시간이 필요할 뿐. | 미스오러
원문 http://blog.naver.com/iku88/130003396959


MSXML 4.0 SP2 설치법이다.

msxml.msi
msxml4msms.exe

우선 위의 두개를 다운 받는다.
그리고, 밑의 msxml4msms.exe를 실행한다. 이건 압축파일이고, 두개의 파일이 생길 것이다.
그것을 msxml.msi와 같은 폴더에 놓는다.

그 다음 msxml.msi를 실행한다.

Important:If you choose to install MSXML 4.0 using the MSI file, you need Windows Installer 2.0. DownloadWindows Installer 2.0 Redistributable for Windows NT 4.0 and Windows 2000orWindows Installer 2.0 Redistributable for Windows 98, and Windows Millennium Edition.

msxml.msi가 실행 안되는 경우엔 위의 영어를 참고하라. 운영체제에 맞는 링크 눌러서 설치하면 될 것이다. 젠장. 링크가 이상하다. MSDN홈피서 퍼온건데.. 거기서 알아서 찾아보라..

msxml.msi를 설치할 때, "표준 설치" 와 "사용자 지정 설치"가 있는데,
반드시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하라. 표준 설치를 하면 XML SDK(개발자용)을 설치 하지 않는다.사용자 지정 설치를 눌러 보면, XML SDK 부분에 'X'표가 있을 것이다. 이걸 눌러서 "로컬 하드드라이브에 설치"를 누른다. 이렇게 해야 SDK가 설치된다 -0-.


이렇게 하면 설치는 끝이다.
하지만, 실제 사용하기 위해선 프로젝트에 세팅을 해야한다.
.NET 2003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메뉴의 [도구] -> [옵션]을 클릭한다. 창이 뜬다.
그 중, 왼쪽에서 프로젝트 항목의 VC++ 디렉터리를 선택한다.
오른쪽에 보면 "다음 파일의 디렉터리 표시(S):" 라는게 있다. 거기서 포함 파일을 선택하자.

밑의 아이콘 중 폴더 표시 같이 생긴걸 클릭하자. "줄 추가" 라는 아이콘이다. 이러면 새 줄이 생기는데, 여기에 방금 설치된 폴더의 inc폴더를 입력한다. "..." 아이콘을 눌러서 찾아가도 된다.

기본적으로 여기엔
C:\Program Files\MSXML 4.0\inc가 들어가게 될 것이다.

그 다음, 포함 파일 말고 라이브러리 파일을 선택한다.
똑같이, "줄 추가" 아이콘을 눌러서 경로를 입력한다. 이번엔 설치된 폴더의 lib 폴더를 입력한다.

C:\Program Files\MSXML 4.0\lib 기본적으로는 여기다.
여기까지 프로젝트 세팅이다.

.NET2005에서는, 위의 작업 후에
[메뉴] -> 프로젝트 ->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여기에 msxml2.lib를 추가해야 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