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Eclipse

이클립스에 SVN 설치하기

이클립스 유로파 버전(가니메데도 거의 같다)을 기준으로 서브버전 설치하는 법을 알아본다.

이걸 사용하자규!

http://subclipse.tigris.org/update_1.6.x



1. 이클립스를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한다.

2. help에 있는 software updates메뉴의 find and install메뉴를 선택한다.

3. search for new features to install 을 선택한다.

4. new remote site를 선택하고 다음의 주소를 각각 입력한다.

http://download.eclipse.org/technology/subversive/0.7/update-site/
http://www.polarion.org/projects/subversive/download/eclipse/2.0/update-site/
5. 다음과 같은 창이나오면 아래처럼 체크
6. next와 finish를 눌러주면서 다운을 받고, 다운을 다 받으면 install All을 선택하여 설치한다.
설치완료후 이클립스를 재시작한다. (finish가 클릭이 안되는 경우는 이클립스 경로문제이므로 경로안에 한글을 빼거나 루트디렉토리로 이클립스를 이동하고 다시 진행하면 된다.)

7. 먼저 기존의 소스트리에서 체크아웃을 해보자.
file - new - other를 선택하여  svn - projects from SVN을 선택한다.
8. create a new repository location을 선택하고 서브버전 저장소의 url주소를 입력한다.(왠만하면 아래의 use custom label에서 해당 저장소의 이름을 따로 입력하는 것이 낫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하다면 입력하고 next를 누른다.
9. 다음과 같은 저장소 소스트리가 보인다면 완료.
10. 저장소에 등록하는것은 CVS와 같으므로 생략(Share projects 로 복수형이라는 것만 빼면 같다)

'Tools > Eclip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VN 사용  (0) 2008.10.09
S U B V E R S I O N 의 소개와 간단한 사용법, Eclipse와의 연동  (0) 2008.10.08
cygwin + ecipse  (0) 2008.10.07
Eclipse CDT 5.0의 추가기능  (0) 2008.10.05
MinGW 연동하기  (0) 2008.10.05